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 30대 나이별 피부관리법 -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
    History/정보 2014. 4. 1. 11:48

    연령별 피부관리 - 20~30대의 피부 관리


    상도동 미용실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에서 오늘은 나이별 피부관리법 중에서 20~30대에 적합한 피부 관리요령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피부상태에 신경을 쓰지만, 맑고 깨끗한 피부는 아무나 가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고 어릴 때부터 관리해 준다면 좀 더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사회에는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식품 또한 기름지고 인공적인 것들이 많아 진정한 피부미인을 찾아보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 피부노화지만, 피부는 평소 어떤 습관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관리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다양한 피부를 가지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전체적인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만, 나이에 맞는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피부관리법을 사용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대별 피부노화 주름관리방법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피부에 윤기를 돌게 하는 피지선이 감소하고 피부 진피 층 내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엘라스틴 섬유와 콜라겐 생성이 스스로 저하되게 됩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피부 탄력성을 지켜주는 존재가 떨어져 나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쳐지고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그렇게 되면 주름살이 점점 더 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연령별 피부관리에 따라서 탱탱한 피부, 깨끗하고 맑으면서도 탄력 있는 피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경우에는 평소 피부주름을 늘어나게 하고 노화를 심하게 만드는 나쁜 생활습관이 가장 큰 문제인데, 주름을 만드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평소 표정관리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장된 표정을 자주 짓는다고 생각된다면, 심하게 주름이 생기는 부분을 본인 스스로가 찾아 주름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고 수면을 할 때에는 베개의 높이도 낮은 것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0대의 경우 피부관리에 본격적인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 입니다. 피부기능이 20대에 비해 눈에 띠게 저하되기 때문에 피부가 심하게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지는 때입니다. 

          

    따라서 30대의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이후의 노화 정도를 결정짓게 되는데, 모공이 크게 확장되고 눈가와 입가 등에 주름이 심하게 질 수 있으므로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에 큰 관심을 가지고 어떤 것이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인지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화장 품의 경우 보습 효과가 높을 수록 좋은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30대 피부관리에 좋은 천연팩 만들기

          

    20대와 30대 피부관리는 다른 그 어떤 때의 피부관리보다 가장 중요한 시기로,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최대한 활성화해서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에 주름개선 기능이나 탄력 기능이 제대로 들어있는 제품인지, 그리고 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으면서도 딱 맞는 제품인지 살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구입하는 화장품 외에도 집에서 직접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는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도록 합니다.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에서 추천하는 20-30대를 위한 천연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깨팩은 특히나 주름방지에 가장 효과적인 팩 중 하나인데, 집에서 참깨팩 만드는 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며 효과가 무척 좋으므로 꼭 습관화 하시기 바랍니다. 

       



          

    볶지 않은 참깨를 2스푼 정도 믹서에 넣고 물을 부어 곱게 갈아준 다음, 곱게 간 참깨에 우유를 조금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얼굴에는 깨끗한 거즈를 덮어주고, 완성된 참깨팩을 얼굴에 꼼꼼하게 발라준 다음 30분 정도 지나고 나서 미지근한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주름방지에 효과적인 참깨팩이 완성됩니다. 

          

    이 외에도 주름을 막아주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해초팩도 인기가 좋습니다. 

          

          

    해초팩은 건성 피부에 좋은 주름방지 천연팩 중 하나로, 해초가루를 우유에 풀어서 걸쭉하게 젤 타입으로 만들어 준 다음 거기에 바나나를 으깨고 계란 노른자와 꿀을 섞어준다면 바나나 계란팩과 해초팩의 기능이 함께 더해진 천연팩이 완성됩니다. 

       



         

    한번 세안한 얼굴에 깨끗한 거즈를 덮어주고 완성된 계란 노른자 해초팩을 꼼꼼하게 발라준 다음, 30분 정도가 지나고 나면 거즈를 떼어내고 차가운 물로 남아있는 것을 닦아주면 주름을 막아주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천연팩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천연팩을 비롯해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탄력이나 전체적인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는 느낌이 없다면 전문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에게 자신의 현재 피부상태에 대해 들어보고, 피부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함께 상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속 연예인 단발머리 시술 -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임산부 염색 주의사항 -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남자 정장 추천헤어스타일 포마드 헤어

    탈모와 두피 트러블의 원인 중 하나인 잦은 샴푸와 샤워

    여자 단발머리 관리방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