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헤어스타일 추천 스왓컷

스왓컷이 어떠한 스타일인지 와닿지 않으시는 분들은 빅뱅의 탑이나 영화배우 유아인이 주로 하는 스타일을 떠올리시면 될듯 합니다.

두피관리로 여성의 고민 탈모 해결

여성분들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이 아닌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의 경우 탈모가 다시 스트레스를 가중..

염모제의 종류에 따른 염색의 종류

주로 안료 등이 사용되고 입자가 커서 모발내부에 침투하지 못하므로 모발에 대한 손상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땀이나 비 등에 젖으면 색이..

남자 머리 왁스 잘 바르는 법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모이모이헤어에서 오늘은 남자 머리에 왁스를 잘 바르는 방법 입니다.

   

왁스를 바르는 것은 남자 머리 손질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알고 머리를 손질하시는 분이 많지 않습니다.

 

스타일링은  '샴푸 -> 드라이 -> 왁스를 이용한 스타일링' 의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샴푸 후 드라이 과정은 스타일링의 50%이상을 차지합니다. 헤어 디자이너라면 70~80% 까지 스타일을 만든 뒤 왁스를 이용하여 마무리 하게 되지만 혼자 스타일링을 할때는 50%까지만 완성한다 보시고 천천히 드라이를 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는 드라이 이후 완성될 스타일을 고려해서 앞머리 에서 옆머리, 정수리, 뒷머리까지 순서를 생각하시고 말려주세요.

보통 옆머리가 뜨는 분들이 많은데 앞머리와 옆머리는 손바닥과 모발 사이에 열을 가한 뒤 가볍게 눌러 주고 정수리와 뒷머리는 열을 가한 뒤 모발을 움켜쥐듯이 잡아주어 볼륨감을 주면 됩니다. 먼저 가르마의 반대 방향으로 말려준 후 다시 제 방향으로 말려줍니다. 옆머리는 앞쪽 방향으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너무 한쪽 방향에서만 드라이를 하게 되면 모발의 방향성 때문에 정리가 더 안될 수 있으니 최대한 다양한 방향에서 드라이를 하도록 해야합니다.

왁스를 하기 전 드라이 과정에서 볼륨감이 필요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결정 된답니다.

   



   

   

   

다음 중요한 것이 자신의 모발에 맞는 왁스를 선택하는 것이랍니다. 가는 모발의 경우는 소프트 왁스를, 보통이나 힘이있는 모발에는 하드왁스를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왁스를 적당량 손바닥에 덜은 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체온을 이용해 녹여줍니다. 다음 두피에 묻지 않도록 주의해서 손바닥에 묻은 왁스를 모발 전체에 여러 방향으로 발라줍니다. 드라이와는 다르게 왁스는 뒷머리,윗머리,옆머리, 앞머리 순으로 발라주시고 마무리는 손끝으로 포인트를 주기 원하는 부분을 만져 정리해 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앞머리를 넘기면 당당한 느낌을 앞으로 내리면 어려보이는 인상을 주게됩니다. 가르마에 따라서도 인상이 달라 보이게 되는데 옆가르마는 인상을 부드럽게 해주지만 앞가르마는 얼굴을 길어보이게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왁스 후 좀 더 오래가는 스타일을 위해 스프레이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 정도만 익혀 두셔도 머리관리 잘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