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발 및 두피 관리의 필요성 - 모이모이헤어 신대방 삼거리점
    History/정보 2014. 3. 20. 17:23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모발과 두피의 관리는 너무 중요합니다.

       

    오늘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모이모이헤어에서는 모발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모발 두피 관리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모발은 추위와 더위로부터 보온 작용을 하며 직사광선, 자외선으로 부터 머리를 보호하는 작용, 신체에 헤로운 중금속인 수은, 비소, 아연 등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미적인 면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먼저 펌과 컬러를 하는 모발의 구조와 모발의 성장 주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의 구조는 크게 모간부분(눈에 보이는 부분)과 모근부분(두피 안쪽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낭은 표피가 피하조직까지 움푹 들어가 묻혀 있고 관모양으로 되어 있어 모근부를 보호하는 자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낭의 아래는 부풀어 있고 모구부를 감싸고 있으며 모낭의 윗부분에는 피지선이 연결되어 있어 여기서 분비된 피지는 모낭 내에서 모근으로 나와 모간부로 전달하고 모간끝까지 이르러 모발을 윤기있게 하고 보호합니다.

    모낭 윗부분에는 기모근 이라는 일종의 근육이 있는데 자신의 의지에 따라 움직일 수 는 없으나 추위나 공포를 느끼면 자율적으로 수축하고 소름을 돋게합니다. 추위에 닭살이 돋는 것은 이 기모근이 움직이는것 때문 이랍니다.

       

       



       

    이번에는 모발의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에도 태어나고 자라서 사라지는 일대기가 있습니다.

    모발의 주기에는 영양 상태와 호르몬의 변화, 기온, 일광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모발성장의 1단계는 "성장기"입니다.

    약5년정도의 기간이며 모발이 모구로부터 나가려고 모발이 생성되고 딱딱한 케라틴이 모낭안에서 만들어지는 시기입니다. 한 달에 1~1.5cm정도 자라며 음식물, 호르몬의 변화, 비타민등의 영향에 의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모발성장의 2단계는 "퇴화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모발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대사 과정이 느려지는 시기로 천천히 성장합니다. 퇴화기의 수명은 2~3주 정도이며 이시기 세포분열은 정지되어 있습니다.

       

    모발성장의 3단계는 "휴지기"입니다.

    모유두가 위축되고 모낭은 차츰 쪼글어 들어 모근은 위쪽으로 밀려 올라가 빠집니다.

    모발이 없어지는 시기이며 2~3개월정도의 시기 동안 모발은 강한 브러싱으로 쉽게 제거됩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도 하루에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모발 성장은 식습관, 건강 상태, 심각한 병이나 호르몬이상 등 내부적인 요인과 물리적, 화학적, 날씨에 의한 외부적인 요인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 한번 상하게 되면 재생이나 복구가 어렵습니다.

       

    모발의 역할 중 미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요즘 펌과 염색을 하지 않고 살아갈 수 는 없습니다. 펌이나 염색시 클리닉을 함께 하신다고 해서 손상된 모발상태가 건강 모발로 되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더 심하게 손상되는 것을 막고, 컬이 탱글탱글 하게 하고 칼라가 선명하고 예쁘게 나오기 위해선 모발 클리닉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답니다.

       

       



       

       

    스트레스성 탈모 또한 많은 시기입니다.

    모발이 점점 얇아져서 머리숱이 적어 보이는구나 하고 느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얇은 모발이 두꺼운 모발로 자라나기까지 최소 6개월 이상 두피마사지로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문 매장을 방문 하셔서 상담 시술도 받으시고 좋은 제품을 구입하셔서 지속적인 홈케어를 해주시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지금까지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에서 모발과 두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