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중 헤어스타일 변화를 위한 주의사항 - 상도동 미용실 모이모이헤어
    History/정보 2014. 4. 25. 11:56

    임산부 펌,염색 시 주의 할 점- 상도동 미용실 모이모이헤어

       

    오늘은 임신 중의 염색이나 펌 시술 시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이모이헤어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중에서는 임신 중에는 펌이나 염색 시술이 가능한지, 또는 임신 중 펌이나 염색을 피해야 하는지, 그리고 펌이나 염색이 가능하다면 최대한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 많이 문의 하십니다.


       


    먼저 염색 시술 시 사용되는 염모제의 유형에 따른 염색의 종류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일시적 염모제

    헤어 마스카라 , 컬러 스프레이 , 컬러 무스 , 컬러 젤 등이 있으며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될 수 있어, 변화를 원할 때 즉석에 바르고 간단하게 샴푸로 제거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안료 등이 사용되며 입자가 커서 모발내부에 침투하지 않으므로 모발에 대한 손상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나 땀 등에 젖으면 색이 지워지기 쉬운 것이 단점입니다.



    2. 반영구적 염모제

    헤어 매니큐어 , 헤어 린스 등으로 산성 칼라제 라고 부르며, 4~6주 동안 색상이 유지 되고 샴푸 횟수에 의해 유지기간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모발 표면 부근에 침투해 모발의 단백질과 결합해 염료를 정착시키는 방식의 시술로 큐티클을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모발에 광택과 촉촉함을 부여하고 모발손상도 별로 없는 시술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서는 코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나 색상에 금방 싫증을 느끼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3. 영구적 염모제

    여러 가지 색을 낼 수 있고 1~2개월간 색이 유지 되므로 많이 사용되어지는 방식입니다. 반영구적 염모제가 1제만 있는데 비해, 1제와 2제로 구성 되어 집니다.

     

     

    임신 중 가장 조심해야 할 시술은 위의 세가지 시술 방식 중 '영구적 염모제' 를 이용하는 방식의 경우로, 시술 시 가장 많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임신 중에는 피부가 예민해지므로 염색약이 피부에 닿으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 머리 색깔을 바꾸고 싶다면 염색약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지 테스트한 후에 염색을 해야 하며 최대한 두피에 닿지 않게 시술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탈색의 경우에는 과산화 수소 등의 약품이 들어가니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염색 시술 시 소량의 염색약이 두피를 통해서 흡수될 수가 있으나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임신 중 아기에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정도라고 알려져 있지만, 개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해 보시거나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염색약제도 최대한 화학약품이 적은 제품이나 화학약품이 아닌 자연 염색제를 사용하여 주시면 됩니다.

       

    2번의 반영구적 염모제를 이용한 시술을 하는 경우에는 영구적 염모제에 비해 지속기간이 짧으므로 컬러를 좀더 오래가게 하기 위해 임신 중에 안전하면서도 컬러 보호에 좀 더 특화된 헤어 마스크, 샴푸, 컨디셔너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펌이나 매직 시술의 경우는 웨이브를 만들어 주는 약품과 만들어진 웨이브를 고정시켜주는 고정용액( 중화제)의 두가지 제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암모니아등의 화학 약품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런 약품들이 적거나 없는 제품으로 시술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임신중인 임산부의 경우에는 염색약이나 펌제의 적용 시기와 시술 횟수 등은 중요한 요인이므로, 임신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시술이 가능한지에 대해 미리 상의해 보고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임산부 염색 시 주의사항 - 상도동 미용실

       

    태아가 활발히 자라나는 시기인 임신 초기는 피하며, 염색, 탈색, 펌 및 매직 등의 시술을 하기 전에 충분히 상담해 보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시중에 많은 셀프 염색제품으로 직접 염색 시술을 하지 말고 모이모이헤어처럼 환기가 잘 되는 전문적인 곳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전에는 반드시 임신상태에 대해 상담하시고, 염색약이 자신의 피부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지는 않는지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염색 시술과 함께 눈썹도 같은 컬러로 염색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눈 주위는 예민한 부위 이므로 눈썹의 염색이나 탈색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상도동 미용실 모이모이헤어에서 전해드린 임신중 임산부 염색 및 헤어 시술 시 주의사항 이었습니다.




    차가운 겨울에 어울리는 매트 브라운 염색 - 상도동 미용실 모이모이헤어

    염색의 종류 -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

    겨울철 염색 컬러 고민 해결 - 잦은펌과 염색으로 인해 많이 건조한 모발

    남성 염색 시술 과정입니다.

    겨울 남자헤어스타일 추천 염색

    여자 발롱펌 잘하는 곳 -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레드와인 컬러로 염색하기 모이모이헤어 신대방삼거리점


Designed by Tistory.